스위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식품기업 네슬레가 이달부터 스타벅스 브랜드를 단 커피 제품을 유럽과 아시아, 남미에서 판매한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13일 보도했다.
네슬레는 지난해 5월 스타벅스에 71억5,000만달러를 지불하고 스타벅스 브랜드로 슈퍼마켓과 식당 등에서 원두와 커피, 커피 캡슐, 차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
이번에 제품이 출시되는 국가는 벨기에, 브라질, 칠레, 중국, 멕시코, 네덜란드, 한국, 스페인, 영국 등으로 온라인과 슈퍼마켓 매장에서 판매한다. 하반기에는 몇몇 국가들에서 추가로 스타벅스 브랜드를 단 네슬레 제품이 선보인다.
세계 최대 커피체인 스타벅스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원두와 여러 형태의 커피 제품을 내놓으면서 성장해왔다. 네슬레는 기존 일부 식품 사업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커피 부문에서 활로를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