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재 제품들 아마존닷컴에 입점
한국 부산에서 만든 소비재 제품들이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닷컴에 입점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아마존코리아와 함께 아마존 입점 지원사업 참가기업 50개사를 대상으로 30일부터 3회에 걸쳐 입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기업들은 계정운영 방법, 제품정보 게시, 온라인 판매 등 입점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받은 뒤 계정을 등록하고 이르면 다음 달부터 아마존닷컴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기업들은 여름휴가철과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판매 성수기에 대비한 마케팅교육을 시기별로 받게 되며 아마존 매니저의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입점 이후 6개월간의 계정 비용과 키워드 광고, 제품 배송비 등도 지원받는다.
부산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참가기업을 공모해 64개 신청기업 가운데 해외 온라인 판매 적합성, 재고보유 등을 고려해 50개사를 선정했다. 아마존 입점지원 사업은 부산시가 한국의 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아마존코리아와 손잡고 추진한다. 부산시는 기업 지원금을 부담하고 아마존코리아는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아마존 입점지원 사업으로 부산 중소기업 가운데 글로벌 셀러가 많이 탄생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외 온라인몰 판매 등 다양한 수출 형태에 맞춘 지원시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조선 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