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소식

수퍼마켓 체인 앨버트슨(Albertsons) 약국 체인 라이트 에이드(Rite Aid) 인수합병

KAGROPA 0 1,158 03.01 09:13


수퍼마켓 체인 앨버트슨(Albertsons) 약국 체인 라이트 에이드(Rite Aid) 인수합병


수퍼마켓 체인 앨버트슨(Albertsons)이 대형 약국 체인 라이트 에이드(Rite Aid)를 인수합병한다.


합병 이후 기업가치는 24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며 앨버트슨은 미 전역 2,500여개의 라이트 에이드 매장 인수를 통해 아마존과 월마트와의 정면 대결을 펼치게 됐다.

라이트 에이트는 2015년에 월그린(Walgreens)에 4,600개 매장을 매각하려다 미국 정부의 규제로 1,932개 매장만 매각한 바 있다.


이후 남아 있는 매장을 앨버트슨이 인수하게 되면서 이번 합병으로 인한 두 기업의 매출은 830억 달러가 된다.


합병된 새 회사의 최고경영자(CEO)는 라이트 에이드의 존 스탠리 회장이 맡게 되며, 앨버트슨의 밥 밀러 회장 겸 CEO는 새 회사의 회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다.

앨버트슨은 인스타카트와의 제휴에 이어 라이트 에이드까지 인수하면서 아마존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던졌다.


앨버트슨 매장 내 라이트 에이드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 식품과 일반 물품 코너에 머물 확률이 올라가면서 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인스타카트를 활용하면 신선식품과 더불어 일반 의약품 배송도 가능할 전망이다.


향후 앨버트슨이 인스타카트까지 인수하게 된다면 아마존과의 전면전이 예상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