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필라델피아 한인 식품인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필라델피아는 미국의 첫 번째 수도였던 유서 깊은 도시로 미국의 국기인 성조기를 처음 만든 벳시여사의 생가와 독립을 선언한 당시 의사당 등 미국 역사의 중요한 시기를 그대로 담고 있는 도시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콘벤션 센터와 헌법 센터를 준공하는 등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며 나날이 발전하는 도시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펜 대학과 스와스모어 대학, 리하이 대학, 드렉셀 대학, 템플 대학 등 미국에서도 손 꼽히는 명문 대학이 필라델피아 내와 인근 지역에 즐비한 교육의 도시로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한인 식품인협회는 1960년 대 후반에 미국의 이민 문호가 개방된 후 취업이민과 가족초청 이민을 통해서 형성된 한인 코뮤니티의 대표적 직능 단체 가운데 하나로 현재 약 600여 명의 한인 식품인들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습니다.

세계적인 경기 불황으로 특히 스몰 비즈니스들이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 현상은 필라델피아도 같아서 한인 경제인들이 불경기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한인 식품인 협회는 식품업계의 발전과 회원들의 고충 해결, 동포 경제 회생을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각종 사업 정보를 취합해서 회원들에게 보급하고 업소별 문제 해결을 위한 방문 및 상담, 식품 위생 교육, 장학금 수여 등의 사업과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본 협회 활동에 대해 더 많이 더 깊이 아는데 도움이 되기 바라며 서로 나눌 수 있는 사항이 있으면 홈페이지를 통해서 소통할 수 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승  수

필라델피아 한인 식품인 협회장